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영화

책 도둑: 희망과 인류의 여정 The Book Thief , 2014 제작

by 나라다님 2023. 2. 6.
책도둑은 Markus Zusak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 독일을 배경으로 합니다. 영화는 독일의 작은 마을에서 양부모와 함께 살도록 보내진 어린 소녀 리젤의 이야기 입니다. 전쟁의 참혹함에도 불구하고 리젤은 작은 친절과 문학의 힘에서 희망과 인간성, 마음의 위안을 찾습니다.
 

영화정보

제작국가 미국, 독일
장르 드라마, 전쟁
관람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131분

감독 브라이언 퍼시벌

주연 소피 넬리스(리젤 역). 제프리 러쉬(한스 역). 에밀리 왓슨(로사 역)

 

 

 

문학의 힘

리젤은 책을 좋아하고 읽기와 쓰기에서 위안을 찾는 호기심 많은 소녀입니다. 영화 내내 그녀는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주변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문학의 힘을 발견합니다. 리젤이 만나는 책들은 전쟁과 혼돈 속에서 위로와 희망의 원천이 되어 줍니다.
 
기억에 남는 한 장면에서 리젤은 지하실에 숨어있는 유대인 난민 그룹에게 책을 읽어줍니다. 리젤은 문학의 힘을 통해 이 난민들에게 위안을 주고 전쟁의 가혹한 현실에서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 주게 됩니다. 이 장면은 가장 어두운 시대에도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희망과 위로를 주는 책의 힘을 보여주는 명장면 입니다.
 

 

친절의 중요성

책 도둑은 또한 전쟁과 혼돈 속에서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리젤의 양아버지 한스는 유태인 난민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그들을 존엄과 존경심으로 대하는 친절하고 자비로운 사람입니다. 리젤 역시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책을 공유하거나 단순히 위로의 말을 건네는 등 친절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친절한 행동은 아무리 작더라도 전쟁의 공포에 대응하고 전쟁이 절실히 필요한 세상에 희망과 인류애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영화는 가장 어두운 시기에도 친절이 우리 주변 사람들에게 빛과 희망을 가져다줄 수 있음을 일깨워줍니다.
 
반응형

conclusion

책 도둑은 전쟁과 혼돈 속에서 문학과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감동적이고 강력한 영화입니다. 영화는 리젤과 그녀의 양아버지의 이야기를 통해 가장 어두운 시대에도 희망과 인간성을 찾을 수 있음을 보여 줍니다. 당신이 문학의 팬이든 아니든, 이 영화는 분명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주변 사람들에게 희망과 친절의 원천이 되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

더 시크릿(The Secret) : 긍정적 사고의 힘

 

더 시크릿(The Secret) : 긍정적 사고의 힘

"시크릿"은 끌어당김의 법칙과 긍정적 사고의 힘을 다룬 2006년 영화입니다.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사람들이 긍정적인 생각과 감정에 집중함으로써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naradanim.com

행복을 찾아서 윌 스미스

 

행복을 찾아서 윌 스미스

행복을 찾아서(The Pursuit of Happyness)는 가브리엘 무치노 감독의 2006년 영화로 윌 스미스가 빈곤에서 벗어나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세일즈맨 크리스 가드너 역을 맡았습니다.

naradanim.com

 

 

 

반응형

댓글